수험정보

제38회 경영지도사 합격자 이병욱 합격수기 경영지도사
작성자 : 이*욱
조회수 : 1014 작성일 : 2023-10-13 14:59:58

1. 합격자 기초 정보

이름

 이병욱

나이

 51

대학()전공

 경영학

직업

 회사원

2. 합격 정보

1차 시험 점수 ( 2022 )년 합격 (양성과정)

중소기업관계법령

60

경영학

80

회계학개론

96

기업진단론

88

조사방법론

72

2차 시험 점수 ( )년 합격(응시한 분야에 대한 점수 기재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야

마케팅관리론

시장조사론

소비자행동론

재무관리분야

재무관리

회계학

세법

55

62

66

인적자원관리분야

인사관리

조직행동론

노사관계론

생산관리분야

생산관리

품질경영

경영과학


3.
합격자 학습 정보

1차 시험 응시 횟수

(양성과정의 경우 양성과정기입)

1회(양성과정)

2차 시험 응시 횟수

2회

총 수험 기간

17개월

1차 시험 준비 방법

양성과정

2차 시험 준비 방법

인터넷 강의


제목 : 해커스 경영아카데미 경영지도사 2차 합격패스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주제1. 자기소개, 수험 시작 동기와 수험 기간 및 합격소감

- "경영지도사는 양성과정이 있으니 도전해보라."는 지인의 말을 듣고 나서 망설이고 고민하고 있다가 원서접수 마지막날이 되고 나서야 "일단 등록하고 나서 고민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양성과정은 1차에만 적용될 뿐 2차부터는 기초이론부터 새롭게 시작해야 되었고 2차는 주관식 서술형으로 학습할 분량이 많았으며 퇴근 후에 시험공부를 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하였고 기존의 생활방식으로 수험생활이 힘들어졌기 때문에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생활 패턴으로 변화시켜야 했습니다.

- 작년 2차 시험의 경우 세법 과락으로 불합격되었는데 2023년도에는 세법만 잘 보면 된다고 생각하였는데 결과를 보면 세법을 제외한 다른 과목들도 작년보다 소홀하게 공부하지 않았는데 오히려 작년보다 더 낮은 점수가 나온 것을 보면 시험은 마지막 순간까지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됩니다.

- 수험생활을 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과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힘들때마다 걱정도 해주시고 위로도 해주시고 희망을 말해주시던 지인분들 및 가족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주제2. 긴 수험생활을 한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중요한 건 꺽이지 않는 마음

-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험을 준비하기에는 시험범위와 분량이 많았고 회계기준 및 세법은 바뀐 부분이 많아 어려움이 있었고 직장에서 늦게 끝나거나 회식으로 인하여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지 못하였지만 직장생활도 소홀할 수 없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시간의 거의 대부분은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보냈고 자고 나면 잊어버리고 집중력이 부족하여 그만둘까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그럴때마다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여 수험생활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주제3. 경영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직장을 다니면서 회계기준의 변경 및 세법의 개정등으로 업무지식의 습득을 위한 재교육이 필요하다고 느꼈으며 직장 생활에 무료함도 찾아오고 이제는 또 무엇인가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던 순간 지인의 권유로 "경영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제4. 본인이 선택한 2차 분야와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업무와의 관련성이 다른 분야에 비하여 친근한 과목인 "재무관리분야"를 선택하였고 회계기준의 변경과 개정 등 이론적으로 재교육이 필요성도 느꼈기 때문에 재무관리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주제 5. 해커스 경영지도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집중력이 낮아져서 한번 들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계속적으로 무한 반복학습이 가능하여 쉽게 복습이 가능하였고 샘플강의로 접해본 교수님들의 강의 수준이나 내용이 자격증 취득에 충분함을 느껴져서 해커스 경영지도사 인터넷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주제 6. 해커스 경영지도사를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인터넷 강의는 횟수 제약으로 반복학습이 부족하였는데 해커스 경영지도사 과정은 PC와 폰으로도 쉽게 볼 수 있었고 횟수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간등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충분한 복습을 가능했던 점이 가장 좋은 점이었습니다.



주제 7. 추천하고 싶은 해커스 경영지도사 교수님을 알려주세요!

- 김승철 교수님(재무회계) : 회계입문 과정부터 시작하였는데 교재의 분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강의내용이 간결하고 깔끔하게 하시며 처음 배우는 학생들도 이해하기 설명하여 주셔서 처음시작한 과목이면서도 자신감을 어느정도 회복할 수 있었던 강의입니다.

- 현진환 교수님(원가관리회계) : 교재 분량이 적어서 이렇게 공부해도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핵심문제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전략과목이면서도 시간의 안배를 적게 할 수 있었던 강의입니다.

- 윤민호교수님(재무관리) :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야 되는지 하는 부분에 있어서 항상 어렵게 느끼지는 과목이었지만 유명하신 교수님이시고 강의 내용이 깔끔하셔서 믿고 충실하게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강의입니다.

- 이훈엽 교수님(세법) : 시험범위가 넓음에도 핵심문구를 서술하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량이 필요한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던 부분에서 적중률이 높은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

→ 2차과목은 주관식이고 서술형 문제형태로 핵심적은 단어 및 문구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되는 어려움이 많았지만 교수님들의 강의내용이 경영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최적화된 강의였기 때문에 집중하여 학습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제8. 본인만의 경영지도사 1차 학습 방법은 무엇인가요?

1차시험은 양성과정을 통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1차시험의 경우 오랜만에 공부를 해서 그런지 교재를 접하면서 생소하고 이해도 어려울 뿐더러 직장에 다니면서 공부할 시간을 별도로 만들어야 했기에 시간적인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양성과정은 생소한 과목이 많았고 직장인이라 따로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해서 출퇴근 시간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반복된 강의를 통하여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주제9. 본인만의 경영지도사 2차 학습 방법은 무엇인가요?

경영지도사 2차 과목들은 오래전에 공부하였지만 기억이 나지 않았고 양성과정을 통하여 1차 시험을 통과하였기 때문에 2차부터는 거의 새롭게 시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으며 가장 우선적으로 학습한 과목은 회계원리였고,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재무관리, 세법순으로 공부하였으며 세법을 나중에 공부하게 된 이유는 회계적 지식이 필요할 뿐더러 암기할 내용이 많아서 가장 나중에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주제 10. 마지막으로 경영지도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 직장생활을 하면서 지금 당장 필요성을 체감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경영지도사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수험생활을 하면서 느끼게 된 생각은 경영학을 전공하였고 재무관리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었지만 강의를 들어보니 회계기준이 변경되었거나 세법개정이 된 부분에 대하여 새롭게 배우면서 "배움에는 한계가 없고 평생을 공부해야 한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 직장 또는 학업과 함께 수험생활을 하고 있다면 항상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며 부족한 시간에 무한 반복하여 수강할 수 있는 해커스 경영지도사 인강을 통하여 충분하게 복습을 한다면 당연히 합격할 수 있고 자격증 취득 에도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충분하게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챔프스터디는 회원이 웹사이트(www.Hackers.com)에 게시한 합격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을 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식별화 조치하여 활용합니다.


  • 회계사 2차시험일

    2024.06.29~30 D-60

  • 세무사 1차시험일

    2024.05.04 D-4

  • 경영지도사 2차
    시험일

    2024.07.06 D-67

  • 세무사 2차시험일

    2024.08.10 D-102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