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스파르타반 수강 후기
강의명 : 세무사 스파르타 + 주말GS 종합반 (민법)
작성자 : 이*광 강의만족도 : 별5개
이훈엽
이훈엽 교수님 꼼꼼한 이론학습의 강자 나노세무!
*2020.03.21 해커스경영아카데미 세무사 주말GS 만족도 조사 결과(전체75명 중 32명/42%)
교수님 소개보기
수업내용이나 수업방식에 대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 주세요.

01. 목표는 무엇인가요?(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 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우선 1차 목표는 세법을 포기하는 부분 없이 최대한 버리지 않고 60점 이상의 고득점을 받고 싶었습니다. 객관식반과 스파르타 반을 통해서 목표하는 점수 이상으로 시험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02. 내가 들은 강의, 교수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1차 강의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강의는 스파르타반과 주말 GS 종합반이었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시험이 밀렸지만 스파르타반을 통해서 정해진 시간동안 꾸준히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10주 동안 진행된 주말 GS에서는 실전 감각을 많이 기를 수 있었고,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 유형을 통해서 실제 시험장에서도 여유롭게 풀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법은 계산문제를 풀 시간도 부족하지만 이훈엽교수님이 가르쳐주신 세법 계산방식과 설명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기억하기도 편했습니다. 수강생들에게도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어떠한 질문을 해도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다가가기도 편했습니다.
세법은 휘발성이 강한 과목인만큼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만큼 많은 회독이 필요한 과목이었지만 이훈엽 교수님의 이해위주 강의를 통해서 공부량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서 말문제 뿐만 아니라 계산문제도 풀 수 있었고 세법 고득점을 하였습니다.

03. 기타의견(ex:나만의 공부TIP)
세법은 1차에서 과락만 넘기도 합격할 수 있지만 그대로 2차 시험까지 보는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1차를 준비할때부터 포기하는 부분을 최대한 줄이고 계산문제도 꾸준히 풀어봐야 합니다. 휘발성이 강한 과목인만큼 많은 회독을 통한 반복이 좀 더 합격을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세무사 시험

    접수시작

    2021.04.12 D-127

  • 세무사 시험

    접수마감

    2021.04.16 D-131

  • 회계사 1차시험일

    2021.02.28 D-84

  • 회계사 2차 시험일

    2021.06.3 D-179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