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기타세법을 정복하게 해주셨어요
강의명 : 세무사 스파르타 + 주말GS 종합반 (행정소송법)
작성자 : 박*연 강의만족도 : 별5개
이훈엽
이훈엽 교수님 꼼꼼한 이론학습의 강자 나노세무!
*2020.03.21 해커스경영아카데미 세무사 주말GS 만족도 조사 결과(전체75명 중 32명/42%)
교수님 소개보기

01. 목표는 무엇인가요?(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 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1차 세법 70점 달성하기!



02. 내가 들은 강의, 교수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스파르타와 기타세법 강의에서 세무사 시험 뿐만 아니라 타시험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서 세법시험의 경향과 어떻게 공부해야 점수를 올릴수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스파르타에서는 매일마다 실전과 유사한 문제풀이를 통해서 수업시간에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했던 개념들이나 두리뭉실하게 알았던 문구들을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계산문제들을 통해 시간배분을 할 수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


특히 시험 2주 전에는 스파르타반에서 매일 5문제씩 풀었던 문제지들을 하루에 2~3회씩 다시 보았는데, 그 중 기억에 남았던 것이 대리납부제도였습니다.

부가가치세 중 대리납부제도에 대해 물어보는 1문제 였는데, 이번 시험에서 똑같이 나와서 쉽게 풀고 넘어 갈 수 있었고, 실전과 유사하게 만들어진 문제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순간이였습니다.ㅎㅎ



03. 기타의견(ex:나만의 공부TIP)

기타세법 강의를 3번 돌려보고 나눠주신 프린트로 핵심개념들을 익숙하게 만든 후에, 세법엔딩 책을 전체적으로 보면서 기출에 자주 나왔던 문장들을 체크해놓고 자주 보았습니다.

시험 전 날 교수님이 나누어 주신 기출 문제지만 보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12시에 자기 전에 매우 불안하여, 딱 30분만 국세징수법 기출을 보고 잠들었는데 시험에서 기출과 유사한 문구가 많이 등장하여 기출을 다시 풀어보는 느낌으로 편안하게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스파르타를 통해 알게 된 것은 성적을 올리는 방법은 다양한 문제풀이와 반복인 것 같습니다.

  • 세무사 2차 시험일

    2020.12.05 D-3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