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세법을 사랑하신 분
강의명 : 세무사 유예3기 최종합격반
작성자 : 황*훈 강의만족도 : 별5개
원재훈
원재훈 교수님 세법학은 암기가 아니다!
*해커스 경영 세법 온라인 단과 강좌 순매출액 기준(20.12.01~21.05.31)
교수님 소개보기


Q1. 교수님의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1차 준비 도중 유튜브에서 원재훈 교수님의 기타세법 강의를 보게 되었는데

재밌고 탄탄한 강의력을 갖춘 교수님의 2차 강의를 듣기로 결정하였습니다.

Q2. 교수님 강의만의 강점이라 생각하는 것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렵고 방대한 양의 세법과 친해질 수 있도록 취지랑 개념에 힘을 많이 주시는데 이 점이 수험생의 세법근력을 강화하는데 있어 가장 좋았습니다.

세법 조문이 가지는 본질적 의미나 입법 취지 등을 간과한채로 무작정 암기만을 하게 되면 결국 실전에는 적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Q3. 교수님을 만난 후 바뀐 점 (학습방법, 자세 등)은 무엇이고, 어떻게 바뀌었나요?

전에는 암기만을 하려했고 전체적인 흐름보다는 세부적인 요건에만 치중해서 이해를 등한시 했었는데,

계속해서(지금도) 강의를 반복하여 수강하면서 개별 조문이 가지는 본질적인 의미에 중점을 두고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Q4. 교수님의 강의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이 공부를 시작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세법의 윤곽은 잡히지 않았거나 암기한 내용이 머릿속에서 지워져간다며 불만을 토로하시는 분들께 가장 추천하고 싶어요.

물론 처음 이 바닥에 발을 들이신 분들께도 좋은 강의임에는 분명하지만, 공부를 한지 오래되었음에도 여전히 세법에 거부감이 드는 분들게 더욱 좋은 강의가 될 것 같습니다.

Q5. 강의를 들으면서 좋았던 점에 대해서 자유롭게 서술해주세요. ex) 독서실, 강의환경, 질의응답, 친절도 등

강의도중 학생들과 지속적인 대화를 하시는 점이 무척 좋았습니다.

학생들의 이해상태를 확인하시고 잘못된 점이 있으면 바로 잡아주시는 점이 다른 강의에서는 없는 장면이었습니다.

또한, 질문에 대해 바로 답해주시기도 하지만 이미 해결된 질문일지라도 끊임없이 생각하셨다가

며칠 뒤 더 쉽게 풀어서 재밌게 이야기 해주시는 걸 보고

세법을 쉬지않고 연구하고 사랑하는 분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 회계사 2차시험일

    2024.06.29~30 D-71

  • 경영지도사 1차
    시험일

    2024.04.20 D-1

  • 세무사 1차시험일

    2024.05.04 D-15

  • 경영지도사 2차
    시험일

    2024.07.06 D-78

  • 세무사 2차시험일

    2024.08.10 D-113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