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객관식 수강후기
강의명 : 회계사 집중관리 객관식종합반
작성자 : 구*중 강의만족도 : 별5개
원재훈
원재훈 교수님 세법학은 암기가 아니다!
*해커스 경영 세법 온라인 단과 강좌 순매출액 기준(20.12.01~21.05.31)
교수님 소개보기

저에게 회계사 수험을 시작하며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던 세법을 실무 내용과 엮어 흥미롭게 설명해 주신 원재훈 회계사님의 강의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내용이 매우 방대하며, 휘발성이 강하고, 세목마다 적용되는 내용이 상이한 세법은 저를 포함한 많은 수험생들에게 큰 부담이 되리라 사료됩니다. 세법의 이러한 특성때문에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암기위주의 학습방법을 선택해 세법을 공부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하지 않는 암기의 효율성에 의구심을 갖고있던 저는 원재훈 강사님의 강의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해당 세목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본인의 실무경험을 통해 설명해주시는 원강사님의 수업은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세법을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법전에 나와있는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많은 계산 방식들을 실무에서 적용하는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바꿔서 설명해주시는 원강사님만의 문제풀이법은 무조건적인 암기를 요하지 않고 해당 법령의 논리적 적용방식을 이해해 세법에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재훈 강사님의 강의는 세법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세법과목에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논리적 접근방식을 강화하여 주었으나 몇가지 아쉬웠던 부분에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세법을 처음 접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눈높이를 조금 더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세무경력이 20년 가까이 되어가는 강사님과 처음 세법을 접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간극을 인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세법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강사님의 실무경험은 합격 후 마주하게될 업무들에 대한 기대감과 중간 중간 찾아오는 슬럼프를 이겨내는 동기를 부여하는 등 수험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종종 수업시간을 과다하게 투입하여, 실무 중 겪은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효율적인 시간배분에 조금 더 힘써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주객이 전도되면 안되니까요 ㅎㅎ. 


지금까지 원재훈 회계사님의 기본반, 객관식 세법수업을 수강한 후기였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세무사 2차시험일

    2024.08.10 D-19

패밀리사이트